top of page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시카고 선,후배 간호사 그리소 동포 여러분!

​계절의 여왕 5월 척 주말인 오늘, 뜻깊은 저희 재미 시카고 한인 간호사 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 및 축하공연에 참석해 주심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협회를 만들고 이끈 초기의 선배 간호사들은 시카고 한인 이민의 선구자들 이시며

모국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초석을 이루었고 공공외교를 몸소 실천하였습니다.                           준비위원장( 김희경 이사장)

지난 반세기 동안 협회가 이어져 올 수 있었던 것은 선배가 후배를 이끌어 주고 뚜렷한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주변을 돌봐아 주었기 때문이다.

현재 협회는 동포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타 단체 및 주류사회와 협력하며 시카고 동포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모범단체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이제 본 협회는 앞으로의 100년을 향한 전진을 위하여 체세대 간호사 육성을 위한 재미 한인 간호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하여 해마다 장학금 수여식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고, 또한 재외 한인 간호사회에 등록하여 전세계 한인 간호사와의 네트워킹을 형성, 서로의 간호 정보를 교환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가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오늘의 이 기념식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면서 계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행사를 위해 아낌없는 최고의 노력을 해주신 준비위원들 그리고 모든 임원이사님들과 참석해 주신 모든 상임 이사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십시오.

HAPPY NURSES WEEK 2019!

김희경

재미 시카고 한인 간호사협회 이사장

​창립 50주년 기념 행사 준비 위원장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