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앵커 1
설맞이 양로원 방문
2024년 2월 17일
49대 시카고 간호사협회 KNAC 사업부/봉사부 주최로 실시한 한국 설날 맞이 행사로 인근에 있는 나일스양로원 Niles nursing home 을 방문하여 20여명의 회원들이 함께 양로원에 입원중인 어르신 들 에게 새배 를 올리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위로와 사랑과 기쁨을 선사하였다.
“ 독도는 우리땅” 플래쉬 맘, Angel’s choir 가 불러준 “아리랑” “ 고향의 봄 ” 으로 오랬만에 향수에 젗기도 하고 , 그외 오카리나 연주 와 ” 마중 “ solo 로 다양하고 알찬 program 이었다. 마지막에는 간식으로 명절떡을 나누고 안전용( 미끄러지지않는) 양말 을 선물 로 나누어드렸다 .
이번 행사에 특히 많은 차세대회원들이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 날이 되었다.
시카고문학
2023년 12월 1일
시카고문학 제14호 출판기념 및 시문행사에서 허정자 선생님과 이선비 선생님이 낭랑 한 목소리로 자작시를 낭송하셨습니다
재외한인간호사대회
2023년 10월 31일~11월 3
제4회 재외한인간호사 대회가 서울에서 열림.대한 간호협회(회장 김영경) 가 주최 재외한인간호사회(총회장 김희경)가 주관 재외 한인 간호사 179 명이 참가 대 성환을 이루었다.특히 지난 2 년 훌륭하게 임무를 맡고 멋지게 임기를 끝낸 김희경 총회장의 Leadership 은 시카고 간호협회 KNAC 의 자랑 임 은 분명하였다. 그리고 KNAC 에서 주로 봉사해온 임원들에게 감사패가 증정되었다. KNAC Angel’s choir 선보인 아리랑 합창 으로 개막식 이 시작되었고 각 지역의 장기자랑 시간에는 “독도는 우리땅” 주제 로 한 힘찬 댄스로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예쁜옥색 uniform form 에 멋진 Logo를 제작하고 회원들 모두에게 짧은 시간에 몸에 익힐 수 있도록 피곤한 여행중에도 매일 아침 새벽에 연습을 강행시킨 시카고 간호협회 김경희회장님의 열정의 보람이었다.
Under Forty Emerging Nurse Leader Awards
2023년
김혜진 총무
49대 2차 임원 이사회
2023년 9월 12일
49대 2차 임원 이사회 (The 49th KNAC 2nd Cabinet and Board Meeting)모임이 Golf, Niels 에 위치한 장충동 식당 별관 에서 30명이 참석 하였다하였다.
주요 안건은 금년 12월 15일일” 장학금수여식 및 크리스마스 파티파티” 와 10월말 3박박4일서울에서 개최 되는 재외 한인 간호사간호사(OKNA)대회에 관함관함(시카고 간호사 회원회원 40여명이 참여 예정).
시카고문화회관 증축 기금마련 골프대회 참석
2023년 9월 5일
시카고문화회관에서 실시한실시한Bisco Hall 증축 기금마련 Golf Outing 행사에 우리 간호사 Golfer 4명이 참석하고 협조하였다.
49대 KNAC Angel’s choir 새학기
2023년 8월 31일
49대 KNAC Angel’s choir 새학기 를 맞아 새로 임명된 합창부장님 박경자 선생님이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나누고 새로 입단한 단원들을 환영하며 Christmas Party 에서 부를 노래와노래와10월말 에 한국에서 있을 OKNA convention에서 부를 “아리랑아리랑”을 연습으로 첫 개강에 활력이 넘쳤다넘쳤다.
코리안훼스티벌 행사에서 봉사 활
2023년 8월 26일
8월월26일일2023년 시카고 downtown 에 있는 Maggie Daley Park 에서 열린 2023 Chicago K-Festival 이 시카고 한인회 와 한국 영사관 주최로 만 여명이 모인 다채로운 한국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알리고 자랑하는 행사에 간호협회에서는 의료 담당 및 그리고 김밥 나누어주는 봉사를 시작과 끝까지 지키며 유종의 미를 보이며 수고를 아끼지 않은 모범을 보여주었다보여주었다. 이 행사를 성황리에 끝낸 시카고 한인회에서 간호협회 (KNAC) 에 감사의 표시로 $200을 donation 하였다
서로돕기센터 모금행사 참석
2023년 8월 24일
두레센터 ( 구 시카고 서로돕기센타 ) 38주년 비품구입 모금행사가 24일일(목목) 오후 6시 밀워키 길 나일스 소재 론트리 매너 뱅큇 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열렸다.
재미시카고한인간호사협회 회원 10 여명이 참여하고 감사패 증정 순서에서는순서에서는49 대 김기란 이사장님과 간호협회 김경희 회장님이 대표로 의료 봉사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받았다.
시카고한인회 주관 광복절 기념식 참석
2023년 8월 15일
시카고한인회 에서 주최한 “광복절 날날” 행사에 KNAC 에서 간호사 12 여명이 참석하여 우리 대한민국 광복절을 기념하며 우리들의 뿌리를 잊지않은 뜻 깊은 날을 시카고 한인들과 함께하였다함께하였다.
시카고한인무용단 공연 참관
2023년 7월 30일
매2년마다 개최하는 시카고 한인 무용단(Korean Dance) 에서 “Spreading the Culture and Beauty of Korea to mainstream America” 라는 제목으로 North Shore Center for performing Arts 장내를 꽉 채운 아름다운 무대를 선 보였다.우리 자랑스런 원로 간호사이신 이정희 샘이 선보인 무대에 김희경 회장님의 꽃다발 증정과 더불어 12명의 간호사들이 참가하여 열열한 박수와 격려와 축하로 힘을 실어 줌.
제49대 임원이사 단합대회
2023년 7월 15일
49대 임원 이사 들의 단합을 위해 김경희회장님 의 초대로 25여명이 모여 사랑으로 준비한 푸짐한 음식과 별장같은 아름다운 홈에서 아름다운 한여름의 풍요로움을 만끽하고 새롭게 출발한 차세대의 회장단에게 힘을 실어주었다.서로 협조하고 열심히 친교와 봉사의 훌륭한 단체로 거듭 날것을 다짐하는 귀한 자리를 마련해준 새 회장님께 다시 감사를 드리고 힘찬 발전을 기원해 본다.
제49대 정기총회
2023년 6월 13일
재미시카고 한인 간호사간호사(KNAC) 협회는 정기총회 와 함께 회장 이 취임식을 문화회관에서 갖었다갖었다. 시카고 한인 간호사간호사50년의 역사를 이어갈 차세대 회장 김경희 회장님의 의욕과 봉사정신 에 기대가 큰 만큼 전 회장회장, 이사장 들의 많은 협조를 바라면서 49대 임원이사들이 한마음으로 결속한 풍요로운 자리였다자리였다.
그동안 열심히 연습해온 Angel’s Choir 멋진 합창으로 더욱 덧 보이는 행사가 되었고 시카고 한국일보한국일보(Korean times) 기사로 기재되었다기재되었다.
(서로돕기센타서로돕기센타)MODU GALA 에 참여함
Hana Ceter
2023년 6월 9일
시카고 교포 및 지역사회 연장자들을 위한 한울종합복지관 제 30 주년 연례기금마련 만찬에 참여와 협조함.
한울종합복지관 제30주년 연례기금 만찬 참석
2023년 5월 13일
bottom of page